본문 읽기
1년 1독
2년 1독
오늘
구약
겔 32장
신약
벧후 1:1-11
에스겔서
32 장
1
제십이 년 열두째 달 곧 그달 초하룻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였다.
2
“사람의 아들아, 이집트 왕 파라오를 두고 애가 하나를 지어 그에게 말하여라. / ‘네가 자신을 민족들의 사자에 비하였으나 / 너는 바닷속 괴물 같아 / 네 강들에서 나와서는 / 네 발로 흙탕물을 일으켜 / 그들의 강들을 더럽혔다.
3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 내가 많은 백성들의 무리를 이끌고 / 나의 그물을 네 위에 치리니 / 그들이 나의 끌그물로 너를 끌어 올리리라.
4
너를 땅에 버려두고 / 들판에 내던지고서 / 공중의 모든 새가 네 위에 내려앉게 하고는 / 온 땅의 짐승들이 너로 말미암아 배부르게 하리라.
5
네 살을 산 위에 늘어놓고 / 네 시체로 골짜기들을 채우리라.
6
또한 네게서 흘러나온 피로 땅을 흠뻑 적셔 / 산에까지 이르게 하며 / 협곡들이 너로 채워지게 하리라.
7
나 너를 불 끄듯 할 때 / 하늘들을 가리고 별들을 어둡게 하며 / 구름으로 해를 가리고 / 달도 그 빛을 내지 못하게 하리라.
8
하늘의 밝은 빛들을 모두 / 네 위에서 어둡게 하고 / 네 땅에 어둠을 보내리라. / 주 여호와의 선포이다.
9
민족들 가운데에, 네가 모르던 나라들에 네 멸망의 소식을 전할 때, 나는 많은 백성들의 마음에 극심한 고통도 가져다주겠다.
10
내가 그들 앞에서 내 칼을 휘두를 때, 참으로 많은 백성들을 너 때문에 놀라게 하리니, 그들의 왕들이 너를 보고 몹시 몸서리칠 것이다. 또한 네가 쓰러지는 날, 그들은 저마다 자기 생명을 잃을까 줄곧 두려워 떨 것이다.
11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바빌론 왕의 칼이 네게 임할 것이다.
12
나 민족들 중 무자비한 그 모든 / 용사들의 칼로 / 너의 무리를 쓰러뜨리리니 / 그들이 이집트의 교만을 황폐하게 하여 / 그 모든 무리가 멸망하리라.
13
또한 나 그 모든 짐승을 / 큰 물가에서 없애 버리리니 / 사람의 발이 더 이상 거기서 흙탕물을 일으키는 일도 없고 / 짐승들의 발굽이 거기서 흙탕물을 일으키는 일도 없으리라.
14
그런 후에야 그 물들을 깨끗하게 하여 / 그 강들이 기름처럼 흐르게 하리라. 주 여호와의 선포이다.
15
내가 이집트 땅을 황폐하게 만들어 / 그 땅에 가득한 것들을 사라지게 할 때 / 또 그 모든 주민을 칠 때 / 그들은 내가 여호와라는 것을 알게 되리라.
16
이것이 그들이 부를 애가이다. 민족들의 딸들이 이 애가를 부르되, 이집트와 그 온 무리를 두고 이 애가를 부를 것이다. 주 여호와의 선포이다.’ ”
17
제십이 년 어느 달 곧 그달 열닷샛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였다.
18
“사람의 아들아, 이집트의 무리를 위해 통곡하고, 이집트와 강한 민족들의 딸들을 구렁으로 내려가는 이들과 함께 땅 가장 낮은 곳으로 내던져라.
19
네가 누구보다 더 아름답다는 것이냐? 내려가서 할례 받지 않은 이들과 함께 누워라.
20
그들이 칼에 살해된 이들 한가운데로 쓰러지게 되니, 이집트는 이미 칼에 넘겨졌다. 이집트를 그의 온 무리와 함께 끌고 가거라.
21
용사들 가운데 강한 이가 스올 한가운데서 그와 그의 동맹들에게 말할 것이다. ‘할례 받지 못한 이들, 칼에 살해된 이들이 내려와 가만히 누워 있구나.’
22
거기에는 아시리아와 그의 온 무리가 있고, 그 주위에 그들의 무덤이 있다. 그들 모두가 죽었는데, 칼에 살해되어 쓰러졌다.
23
그들의 무덤은 구렁 가장 깊은 곳에 마련되어 있고, 그의 무리는 모두 그의 무덤 주위에 있다. 그들은 모두 칼에 살해되어 쓰러진 이들로, 살아 있는 이들의 땅에서 공포를 불러일으키던 이들이다.
24
거기에는 엘람과 그의 온 무리가 있고, 모두 그 무덤 주위에 있다. 그들은 모두 칼에 살해되어 쓰러진 이들로 할례 받지 못한 채 땅 가장 낮은 곳으로 내려간 이들이며, 살아 있는 이들의 땅에서 공포를 불러일으키더니 구렁으로 내려간 이들과 함께 자기들의 수치를 짊어진 이들이다.
25
그들은 살해된 이들 한가운데에 엘람과 그의 온 무리를 위해 침상을 마련하였는데, 그들의 무덤이 그 주위에 있다. 그들은 모두 할례 받지 못한 이들이며 칼에 살해된 이들이다. 그들은 살아 있는 이들의 땅에서 공포를 불러일으켰지만 이제는 구렁으로 내려간 이들과 함께 자기들의 수치를 짊어지고 있다. 그들은 살해된 이들과 함께 있다.
26
거기에는 메섹과 두발과 그들의 온 무리가 있고, 그들의 무덤이 그들 주위에 있다. 그들은 모두 할례 받지 못한 이들이며 칼에 살해된 이들이다. 그들은 살아 있는 이들의 땅에서 공포를 불러일으켰지만
27
할례 받지 못한 채 쓰러진 용사들 곧 자기 전쟁 무기를 들고 스올에 내려가 자기 칼을 머리맡에 내려놓고 그 죄악이 그 뼈 위에 있는 이들과 함께 눕지 못할 것이다. 비록 그들이 살아 있는 이들의 땅에서 용사들에게 공포를 불러일으키는 이들이었다 하더라도 말이다.
28
오히려 너는 할례 받지 못한 이들 한가운데서 부서져, 칼에 살해된 이들과 함께 누울 것이다.
29
거기에는 에돔이 있고, 그의 왕들과 모든 고관들 곧 힘 있던 이들이 칼에 살해된 이들과 함께 있다. 그들이 할례 받지 못한 이들 그리고 구렁으로 내려간 이들과 함께 누울 것이다.
30
거기에는 칼에 살해된 이들과 함께 내려간 북쪽 모든 고관과 모든 시돈 사람이 있다. 그들은 자기 힘으로 공포를 불러일으켰으나 수치를 당하였다. 그들도 칼에 살해된 이들과 함께 할례 받지 못한 채 누울 것이며, 구렁으로 내려간 이들과 함께 자기들의 수치를 짊어질 것이다.
31
그들을 보고서 파라오는 자기 온 무리를 두고 위로를 받게 되리니, 칼에 살해된 파라오와 그의 온 군대가 그럴 것이다. 주 여호와의 선포이다.
32
나는 그가 살아 있는 이들의 땅에서 공포를 불러일으키게 하였다. 그러나 그는 칼에 살해된 이들과 함께, 할례 받지 못한 이들 한가운데에 누우리니, 파라오와 그의 온 무리가 그럴 것이다. 주 여호와의 선포이다.”
베드로후서
1 장
Ⅰ. 서문 ― 동일하게 보배로운 믿음을 할당받은 믿는 이들에게 ― 1:1-2
1
예수 그리스도의 노예이며 사도인 시몬 베드로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며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의 안에서 우리와 함께 동일하게 보배로운 믿음을 할당받은 이들에게 편지합니다.
2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님에 관한 온전한 지식 안에서, 은혜와 평안이 여러분에게 번성하기를 바랍니다.
Ⅱ. 신성한 공급 ― 1:3-21
A. 신성한 능력의 분배 ― 1:3-11
1. 생명과 경건함에 관련된 모든 것을 신성한 본성과 함께 ― 1:3-4
3
그분은 자신의 영광과 미덕으로 우리를 부르신 그분에 관한 온전한 지식을 통하여, 우리에게 그분의 신성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관련된 모든 것을 주셨습니다.
4
그분은 이 영광과 미덕을 통하여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들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이 약속들을 통하여, 세상에서 정욕으로 부패되는 데서 벗어나, 신성한 본성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되도록 하시려는 것이었습니다.
2. 생명이 자라고 발전함으로써 영원한 왕국 안으로 넉넉히 들어감 ― 1:5-11
5
바로 이러한 이유로 여러분은 각별히 부지런하여 여러분의 믿음에다 미덕을, 미덕에다 지식을,
6
지식에다 자제를, 자제에다 인내를, 인내에다 경건을,
7
경건에다 형제 사랑을, 형제 사랑에다 신성한 사랑을 더하여 넘치게 공급하십시오.
8
왜냐하면 이러한 것들이 여러분 안에 존재하고 또 계속해서 많아지면, 여러분을 게으르거나 열매 없는 사람으로 조성되게 하지 않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온전한 지식에 이르게 하기 때문입니다.
9
이러한 것들이 없는 사람은 눈이 멀어, 멀리 보지 못하며, 자기의 옛날 죄들이 깨끗하게 되었다는 것을 잊은 사람입니다.
10
그러므로 형제님들, 더욱 부지런하여 여러분이 부름받은 것과 선택받은 것을 견고하게 하십시오. 여러분이 이러한 것들을 행한다면, 언제라도 결코 걸려 넘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11
이렇게 할 때에 우리의 주님이시며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왕국에 들어가는 일이 여러분에게 넉넉하고도 넘치게 주어질 것입니다.
구약
겔 32장
신약
벧후 1:1-11
'main_dim'
'sub_dim'
'top_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