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읽기
1년 1독
2년 1독
오늘
2년 여부:  
구약
창 49:1-15
신약
마 18:15-22
창세기
49 장
(c) 자신의 아들들을 축복함 ― 49:1-28
1
야곱이 아들들을 불러 말하였다. “너희는 함께 모여라. 마지막 날들에 너희에게 일어날 일을 내가 말해 주겠다.
2
야곱의 아들들아, 모여서 들어라. / 너희 아버지 이스라엘의 말에 주의를 기울여라.
3
르우벤아, 너는 나의 맏아들이며 / 나의 힘이고 나의 정력의 첫 열매이다. / 너는 위엄이 으뜸이고 능력도 으뜸이다.
4
그러나 네가 물처럼 끓어올라 으뜸이 되지는 못하리니 / 이는 네가 네 아버지의 침상에 올라가 / 그것을 더럽혔기 때문이다. 그는 내 평상에 올라갔었다.
5
시므온과 레위는 형제간이며 / 그들의 칼은 폭력의 도구이다.
6
내 혼아, 그들의 모의에 가담하지 마라. / 내 영광아, 그들의 모임에 참여하지 마라. / 그들은 격분하여 사람들을 죽였고 / 제멋대로 소의 발목 힘줄을 끊었다.
7
그들의 맹렬한 격분과 그들의 잔혹한 분노는 / 저주를 받을 것이다. / 내가 그들을 야곱 가운데에서 갈라놓을 것이고 / 이스라엘 가운데에서 흩어 놓을 것이다.
8
유다야, 너의 형제들이 너를 찬양하리니 / 너의 손은 원수들의 목을 잡을 것이며 / 너의 아버지의 아들들이 네 앞에 절을 할 것이다.
9
유다는 젊은 사자 / 내 아들아, 너는 먹잇감의 일부를 가지고 올라갔다. / 그는 엎드리고 누운 것이 수사자 같고 / 암사자 같으니, 누가 그를 건드리랴?
10
왕의 지휘봉이 유다에게서 떠나지 않으며 / 통치자의 지팡이가 그의 발 사이에서 떠나지 않으리니 / 실로께서 오실 때까지 그러할 것이며 / 백성들이 그분께 순종할 것이다.
11
유다는 새끼 나귀를 포도나무에, / 어린 나귀를 좋은 포도나무에 매고 / 그의 옷을 포도주에, / 그의 겉옷을 포도의 피에 빤다.
12
그의 눈은 포도주로 말미암아 붉으며 / 그의 이는 젖으로 말미암아 희다.
13
스불론은 바닷가에 거주할 것이다. / 그는 배가 드나드는 바닷가가 될 것이고 / 그의 지경은 시돈에까지 이를 것이다.
14
잇사갈은 힘센 나귀 / 양 우리들 사이에 엎드려 있다.
15
그는 좋은 안식처와 / 아름다운 땅을 보고서 / 어깨를 낮추어 짐을 졌으며 / 공물을 바치기 위해 노역하는 일꾼이 되었다.
마태복음
18 장
15
더욱이 그대의 형제가 그대에게 죄를 지으면, 그대는 가서, 그대와 그 사람만이 있는 자리에서 그의 잘못을 깨닫게 하십시오. 그가 그대의 말을 들으면, 그대는 그대의 형제를 얻은 것입니다.
16
그러나 그가 듣지 않으면, 한두 사람을 더 데리고 가서, 두세 증인의 입으로 말마다 확증하게 하십시오.
17
그가 그들의 말도 듣지 않거든 교회에게 말하고, 교회의 말도 듣지 않거든 그를 이방인과 세리와 같이 여기십시오.
18
내가 진실로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여러분이 땅에서 묶는 것은 무엇이든지 하늘에서 이미 묶인 것이며, 여러분이 땅에서 푸는 것은 무엇이든지 하늘에서 이미 풀린 것입니다.
19
다시 내가 진실로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여러분 가운데 두 사람이 땅에서 무엇을 구하든지 마음을 같이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다 이루어 주실 것입니다.
20
왜냐하면 두세 사람이 내 이름 안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가운데 있기 때문입니다.”
21
그때에 베드로가 예수님께 나아와 “주님, 형제가 나에게 죄를 지으면 몇 번이나 용서해 주어야 합니까? 일곱 번까지 해야 합니까?”라고 하니,
22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일곱 번만이 아니라 일곱 번씩 일흔 번까지라도 해야 합니다.
2년 여부:  
구약
창 49:1-15
신약
마 18:15-22
'main_dim'
'sub_dim'
'top_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