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읽기
1년 1독
2년 1독
오늘
2년 여부:  
구약
대상 27:1-34
신약
롬 5:12-17
역대기상
27 장
9. 다윗 통치 때의 행정 관리들 ― 27:1-34
a. 왕을 섬긴 관리들 ― 27:1-15
1
이스라엘 자손은 정해진 수대로 조상 집안의 우두머리와 천부장과 백부장과 그 관리들이 한 해에 한 달씩 번갈아 가며 그들의 조와 관련된 모든 일에서 왕을 섬겼다. 각 조에는 이만 사천 명이 있었다.
2
첫째 달에 근무하는 첫째 조는 삽디엘의 아들 야소브암이 통솔하였고, 그의 조에는 이만 사천 명이 있었다.
3
그는 베레스 자손으로서 첫째 달에 근무하는 모든 군대 대장의 우두머리였다.
4
둘째 달에 근무하는 조를 통솔하는 이는 아호아 사람 도대였는데, 미글롯이 그의 조의 인도자가 되었다. 그의 조에도 이만 사천 명이 있었다.
5
셋째 달에 근무하는 셋째 조의 군대 대장은 제사장 여호야다의 아들인 우두머리 브나야였다. 그의 조에도 이만 사천 명이 있었다.
6
브나야는 삼십 인의 용사 가운데 하나로서 삼십 인을 통솔하였다. 그의 조에는 그 아들 암미사밧이 있었다.
7
넷째 달에 근무하는 넷째 는 요압의 동생 아사헬이 통솔하였고, 그의 아들 스바댜가 그 뒤를 이었다. 그의 조에도 이만 사천 명이 있었다.
8
다섯째 달에 근무하는 다섯째 는 이스라 사람인 대장 삼훗이 통솔하였고, 그의 조에도 이만 사천 명이 있었다.
9
여섯째 달에 근무하는 여섯째 는 드고아 사람 익게스의 아들 이라가 통솔하였고, 그의 조에도 이만 사천 명이 있었다.
10
일곱째 달에 근무하는 일곱째 는 에브라임 자손인 발론 사람 헬레스가 통솔하였고, 그의 조에도 이만 사천 명이 있었다.
11
여덟째 달에 근무하는 여덟째 는 세라 자손인 후사 사람 십브개가 통솔하였고, 그의 조에도 이만 사천 명이 있었다.
12
아홉째 달에 근무하는 아홉째 는 베냐민 자손인 아나돗 사람 아비에셀이 통솔하였고, 그의 조에도 이만 사천 명이 있었다.
13
열째 달에 근무하는 열째 는 세라 자손인 느도바 사람 마하래가 통솔하였고, 그의 조에도 이만 사천 명이 있었다.
14
열한째 달에 근무하는 열한째 는 에브라임 자손인 비라돈 사람 브나야가 통솔하였고, 그의 조에도 이만 사천 명이 있었다.
15
열두째 달에 근무하는 열두째 는 옷니엘 자손인 느도바 사람 헬대가 통솔하였고, 그의 조에도 이만 사천 명이 있었다.
b. 열두 지파와 아론 집안을 다스린 지도자들 ― 27:16-24
16
이스라엘 지파들을 다스린 이들은 다음과 같다. 르우벤 자손의 인도자는 시그리의 아들 엘리에셀이다. 시므온 자손의 인도자는 마아가의 아들 스바댜이다.
17
레위 자손의 인도자는 그무엘의 아들 하사뱌이다. 아론 자손의 인도자는 사독이다.
18
유다 자손의 인도자는 다윗의 형제 가운데 하나인 엘리후이다. 잇사갈 자손의 인도자는 미가엘의 아들 오므리이다.
19
스불론 자손의 인도자는 오바댜의 아들 이스마야이다. 납달리 자손의 인도자는 아스리엘의 아들 여레못이다.
20
에브라임 자손의 인도자는 아사시야의 아들 호세아이다. 므낫세 반쪽 지파의 인도자는 브다야의 아들 요엘이다.
21
길르앗에 있는 또 다른 므낫세 반쪽 지파의 인도자는 스가랴의 아들 잇도이다. 베냐민 자손의 인도자는 아브넬의 아들 야아시엘이다.
22
자손의 인도자는 여로함의 아들 아사렐이다. 이들이 이스라엘 지파의 지도자들이다.
23
다윗은 이십 세 이하인 사람의 수를 조사하지 않았는데, 이것은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하늘의 별들과 같이 많아지게 하시겠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24
스루야의 아들 요압이 그들의 수를 세기 시작하였으나 마치지는 않았으며, 이 일 때문에 여호와의 진노가 이스라엘에게 내렸다. 또 그 수는 ‘다윗왕 역대지략’에 오르지도 못하였다.
c. 왕의 보물 창고를 맡은 관리들과 왕의 소유를 관리한 감독들 ― 27:25-31
25
왕의 보물 창고는 아디엘의 아들 아스마웻이 맡았다. 들판과 성과 마을과 망대에 있는 보물 창고는 웃시야의 아들 요나단이 맡았다.
26
땅을 경작하려고 밭일을 하는 이들은 글룹의 아들 에스리가 맡았다.
27
포도원들은 라마 사람 시므이가 맡았다. 포도원 소산의 포도주 저장고는 스밤 사람 삽디가 맡았다.
28
올리브나무와 낮은 지대의 돌무화과나무는 게델 사람 바알하난이 맡았다. 기름 창고는 요아스가 맡았다.
29
샤론에서 풀을 뜯는 소는 샤론 사람 시드래가 맡았다. 골짜기에 있는 소는 아들래의 아들 사밧이 맡았다.
30
낙타들은 이스마엘 사람 오빌이 맡았다. 나귀들은 메로놋 사람 예드야가 맡았다. 양 떼는 하갈 사람 야시스가 맡았다.
31
이들 모두가 다윗왕에게 속한 소유를 돌보는 감독들이다.
d. 다윗의 조언자들과 교사들과 친구들과 군대 대장 ― 27:32-34
32
다윗의 삼촌 요나단은 조언자로서 총명한 사람이자 서기관이었다. 학모니의 아들 여히엘은 왕의 아들들을 돌보았다.
33
아히도벨은 왕의 조언자였으며, 아렉 사람 후새는 왕의 친구였다.
34
아히도벨의 뒤를 이어서는 브나야의 아들 여호야다가 있었고, 그 뒤에는 아비아달이 있었다. 왕의 군대 대장은 요압이었다.
로마서
5 장
Ⅳ. 거룩하게 됨 ― 5:12-8:13
A. 그리스도 안에 있는 선물이 아담 안에 있는 유산보다 뛰어남 ― 네 가지의 다스리는 것들을 가져오는, 두 사람, 두 행동, 두 결과 ― 5:12-21
12
그러므로 한 사람을 통하여 죄가 세상에 들어왔고, 죄를 통하여 죽음이 들어온 것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죽음이 모든 사람에게 두루 퍼졌습니다.
13
율법이 있기 전에도 죄가 세상에 있었지만, 율법이 없을 때에는 죄가 죄로 고발되지 않습니다.
14
그러나 아담부터 모세까지 아담이 위법한 것과 같은 모양의 죄를 짓지 아니한 사람들 위에도 죽음이 왕 노릇을 하였습니다. 아담은 오실 분의 예표입니다.
15
그러나 이 은혜로운 선물은 그 범죄와 같지 않습니다. 한 사람의 범죄로 많은 사람이 죽었지만, 하나님의 은혜와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안에 있는 거저 주는 선물은 많은 사람에게 넘쳤습니다.
16
또한 거저 주는 이 선물은 한 사람이 범죄한 결과와 같지 않습니다. 한 번의 범죄에 대한 심판으로 유죄판결이 내려졌으나, 많은 범죄에 대한 은혜로운 선물로 의롭게 됩니다.
17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죽음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을 하였다면, 은혜를 넘치게 받고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사람들은 더욱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으로서 다스릴 것입니다.
2년 여부:  
구약
대상 27:1-34
신약
롬 5:12-17
'main_dim'
'sub_dim'
'top_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