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읽기
1년 1독
2년 1독
오늘
2년 여부:  
구약
창 6:1-22
신약
마 5:1-4
창세기
6 장
D. 세 번째 타락 ― 다른 사람의 통제를 받는 데에서 벗어나 인간 통치를 받는 데로 타락함 ― 6:1-8:3
1. 악한 영들이 사람과 연합하여 사람이 육체가 됨 ― 6:1-4
1
사람들이 지면에서 번성하기 시작하고 그들에게 딸들이 태어나자,
2
하나님의 아들들은 사람의 딸들이 아름다운 것을 보고, 저마다 자기들이 선택한 여자를 각자 아내로 삼았다.
3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다투지 않겠다. 왜냐하면 사람이 참으로 육체가 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의 날은 백이십 년이 될 것이다.”
4
그 당시에 땅에는 네피림이 있었고 그 후에도 있었는데, 이들은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에게로 들어와 낳은 자식들이었다. 그들은 옛날의 용사들로서 유명한 자들이었다.
2. 하나님께서 사람의 세 번째 타락을 다루심 ― 사람을 땅에서 쓸어버리심 ― 6:5-7
5
여호와께서 사람의 사악이 세상에 가득한 것과 그가 마음에 생각하는 것마다 계속해서 악하기만 한 것을 보시고,
6
땅에 사람을 만드신 것을 후회하시며, 마음에서 슬퍼하셨다.
7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창조한 사람을 이 지면에서 쓸어버리겠다. 사람부터 짐승과 기어 다니는 것과 하늘의 새까지 쓸어버리겠다. 왜냐하면 내가 그것들을 만든 것이 후회스럽기 때문이다.”
3. 세 번째 타락에서 구원받는 길 ― 6:8-8:3
a. 하나님과 동행함 ― 6:8-10
8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 앞에 은총을 입었다.
9
노아의 계보는 이러하다. 노아는 그 세대 가운데 의롭고 나무랄 데 없는 사람이었다. 노아는 하나님과 동행하였다.
10
노아는 세 아들, 곧 셈과 함과 야벳을 낳았다.
b. 방주를 건조함 ― 6:11-7:16
(1) 계시를 받음 ― 6:11-21
11
그 당시에 땅은 하나님 앞에 부패하였고 폭력으로 가득하였다.
12
하나님께서 땅을 바라보시니, 땅이 부패되어 있었다. 왜냐하면 땅 위의 모든 육체의 삶이 부패하였기 때문이다.
13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말씀하셨다. “모든 육체의 끝날이 내 앞에 이르렀다. 왜냐하면 땅이 그들로 말미암아 폭력으로 가득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제 내가 그들을 땅과 함께 진멸하겠다.
14
너는 고페르 나무로 방주를 만들어라. 그 방주 안에 방을 여러 칸 만들고, 안과 밖에 역청을 칠하여라.
15
너는 방주를 이렇게 만들어라. 방주의 길이는 삼백 규빗이고, 너비는 오십 규빗이며, 높이는 삼십 규빗이다.
16
그 방주에 빛이 들어오도록 창을 내되 맨 위에서 위로 한 규빗을 올려 완성하고, 방주 옆쪽에는 입구를 내라. 그리고 그 방주를 아래층과 둘째 층과 셋째 층으로 만들어라.
17
이제 내가 땅에 홍수를 일으켜서 하늘 아래 생명의 호흡이 있는 모든 육체를 진멸하리니, 땅에 사는 모든 것이 죽을 것이다.
18
그러나 내가 너와는 나의 언약을 세우겠다. 너는 아들들과 아내와 며느리들과 함께 방주로 들어가거라.
19
육체를 지닌 살아 있는 온갖 것 가운데서 각기 둘씩 방주로 데리고 들어가 너와 함께 살아남게 하여라. 그것들은 수컷과 암컷이어야 한다.
20
새들도 제 종류대로, 가축도 제 종류대로, 땅을 기어 다니는 온갖 것도 제 종류대로, 각기 둘씩 너에게로 올 것이니, 그것들을 살아남게 하여라.
21
그리고 너는 먹을 수 있는 온갖 먹을거리를 얼마씩 가져다가 쌓아 두어라. 그것이 너와 그것들의 먹을거리가 될 것이다.”
(2) 방주를 준비함 ― 6:22
22
노아가 그대로 하여, 하나님께서 자기에게 명령하신 대로 다 하였다.
마태복음
5 장
B. 왕국 헌법을 반포하심 ― 5:1-7:29
1. 왕국 백성의 본성에 관하여 ― 5:1-12
1
예수님께서 무리를 보시고, 산에 올라가시어 앉으시니, 제자들이 그분께 나아왔다.
2
그러자 예수님께서 입을 여시어 그들을 가르치시어 말씀하셨다.
3
“영 안에서 가난한 사람들은 복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천국이 그들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4
애통하는 사람들은 복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2년 여부:  
구약
창 6:1-22
신약
마 5:1-4
'main_dim'
'sub_dim'
'top_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