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읽기
1년 1독
2년 1독
오늘
2년 여부:  
구약
창 36:1-43
신약
마 14:1-13
창세기
36 장
(에서의 후손 ― 36:1-43)
1
에서(즉, 에돔)의 계보는 이러하다.
2
에서는 가나안 사람의 딸들 가운데에서 헷 사람 엘론의 딸 아다와 히위 사람 시브온의 손녀이고 아나의 딸인 오홀리바마를 아내로 맞아들였다.
3
또 이스마엘의 딸이며 느바욧의 누이인 바스맛을 아내로 맞아들였다.
4
아다는 에서에게 엘리바스를 낳아 주었고, 바스맛은 르우엘을 낳아 주었으며,
5
오홀리바마는 여우스와 얄람과 고라를 낳아 주었다. 이들은 가나안 땅에서 태어난 에서의 아들들이다.
6
에서는 자기 아내들과 아들들과 딸들과 자기의 모든 집안 식구를 이끌고, 가나안 땅에서 얻은 가축 떼와 모든 짐승과 모든 소유를 가지고서 자기 동생 야곱을 떠나 다른 땅으로 갔다.
7
그들이 함께 거주하기에는 그들의 재산이 너무 많았기 때문이다. 그들의 가축이 많아서 그들이 체류하는 그 땅이 그들을 다 수용할 수 없었던 것이다.
8
그래서 에서는 세일산에 거주하였다. 에서는 곧 에돔이다.
9
세일산에 거주하는 에돔 사람의 조상 에서의 계보는 이러하다.
10
에서의 아들들의 이름은 이러하다. 에서의 아내 아다가 낳은 아들은 엘리바스이고, 에서의 아내 바스맛이 낳은 아들은 르우엘이다.
11
엘리바스의 아들들은 데만과 오말과 스보와 가담과 그나스이다.
12
에서의 아들 엘리바스에게는 딤나라는 첩이 있었는데, 그녀가 엘리바스에게 아말렉을 낳아 주었다. 이들이 에서의 아내 아다의 자손이다.
13
르우엘의 아들들은 나핫과 세라와 삼마와 미사이다. 이들은 에서의 아내 바스맛의 자손이다.
14
시브온의 손녀이고 아나의 딸이며 에서의 아내인 오홀리바마가 낳은 아들들은 이러하다. 그녀는 에서에게 여우스와 얄람과 고라를 낳아 주었다.
15
에서의 자손에게서 나온 부족들은 이러하다. 에서의 맏아들인 엘리바스의 아들들에게서 데만 부족과 오말 부족과 스보 부족과 그나스 부족과
16
고라 부족과 가담 부족과 아말렉 부족이 나왔다. 이들은 에돔 땅에 있는 엘리바스의 부족들이다. 이들은 아다의 자손이다.
17
에서의 아들 르우엘의 아들들에게서 나핫 부족과 세라 부족과 삼마 부족과 미사 부족이 나왔다. 이들은 에돔 땅에 있는 르우엘의 부족들이다. 이들은 에서의 아내 바스맛의 자손이다.
18
에서의 아내 오홀리바마가 낳은 아들들에게서 여우스 부족과 얄람 부족과 고라 부족이 나왔다. 이들은 아나의 딸이고 에서의 아내인 오홀리바마의 부족들이다.
19
이들이 에서(즉, 에돔)의 자손이며 그 자손에게서 나온 부족들이다.
20
그 땅의 주민인 호리 사람 세일의 아들들은 로단과 소발과 시브온과 아나와
21
디손과 에셀과 디산이다. 이들은 에돔 땅에 있는 세일의 아들들로서 호리 사람의 부족들이다.
22
로단의 아들들은 호리와 헤맘이고, 로단의 누이는 딤나이다.
23
소발의 아들들은 알완과 마나핫과 에발과 스보와 오남이다.
24
시브온의 아들들은 아야와 아나이다. 아나는 자기 아버지 시브온의 나귀를 치다가, 광야에서 온천을 발견한 사람이다.
25
아나의 자녀는 디손과 오홀리바마인데, 오홀리바마는 아나의 딸이다.
26
디손의 아들들은 헴단과 에스반과 이드란과 그란이다.
27
에셀의 아들들은 빌한과 사아완과 아간이다.
28
디산의 아들들은 우스와 아란이다.
29
호리 사람의 부족들은 이러하다. 곧 로단 부족, 소발 부족, 시브온 부족, 아나 부족,
30
디손 부족, 에셀 부족, 디산 부족이다. 이들이 호리 사람의 부족들이며, 세일 땅에 있는 그들의 부족에 따라 나누어 본 것이다.
31
이스라엘 자손을 다스리는 왕이 있기 전에 에돔 땅을 다스리던 왕들은 이러하다.
32
브올의 아들 벨라가 에돔을 다스렸는데, 그의 도성의 이름은 딘하바였다.
33
벨라가 죽자, 보스라 사람 세라의 아들 요밥이 그를 대신하여 다스렸다.
34
요밥이 죽자, 데만 지역 출신 후삼이 그를 대신하여 다스렸다.
35
후삼이 죽자, 브닷의 아들 곧 모압평야에서 미디안 사람들을 무찌른 하닷이 그를 대신하여 다스렸다. 그의 도성의 이름은 아윗이었다.
36
하닷이 죽자, 마스레가 출신 삼라가 그를 대신하여 다스렸다.
37
삼라가 죽자, 강가 르호봇 출신 사울이 그를 대신하여 다스렸다.
38
사울이 죽자, 악볼의 아들 바알하난이 그를 대신하여 다스렸다.
39
악볼의 아들 바알하난이 죽자, 하달이 그를 대신하여 다스렸다. 그의 도성의 이름은 바우였다. 그의 아내의 이름은 므헤다벨인데, 메사합의 손녀이자 마드렛의 딸이었다.
40
에서에게서 나온 부족들을 그들의 족속과 지역과 이름에 따라 나누어 보면 이러하다. 곧 딤나 부족, 알와 부족, 여뎃 부족,
41
오홀리바마 부족, 엘라 부족, 비논 부족,
42
그나스 부족, 데만 부족, 밉살 부족,
43
막디엘 부족, 이람 부족이다. 이들이 각각 그들이 소유한 땅에서 그들의 처소에 따라 나누어 본 에돔의 부족들이다. 에서는 에돔 사람의 조상이다.
마태복음
14 장
2. 이방 분봉 왕에게서 배척받으심 ― 14:1-13
1
그때에 분봉 왕 헤롯이 예수님의 소문을 듣고,
2
신하들에게 말하였다. “이 사람은 침례자 요한이오. 그가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났소. 그래서 이런 능력의 일이 그를 통하여 나타나고 있는 것이오.”
3
헤롯이 자기 형제 빌립의 아내 헤로디아의 일로 요한을 잡아 결박하여 감옥에 가둔 일이 있었는데,
4
이것은 요한이 헤롯에게 “그 여인을 취한 것은 옳지 않습니다.”라고 말하곤 하였기 때문이다.
5
헤롯이 요한을 죽이려 하였지만, 무리를 두려워하였다. 왜냐하면 무리가 그를 신언자로 여겼기 때문이다.
6
마침 헤롯의 생일이 되어, 헤로디아의 딸이 사람들 앞에서 춤을 추어 헤롯을 기쁘게 하자,
7
헤롯이 맹세하며, 그녀가 무엇을 구하든지 그대로 주겠다고 약속하였다.
8
그러자 그녀는 자기 어머니가 시키는 대로 “침례자 요한의 머리를 쟁반에 담아, 이리로 가져다주십시오.”라고 하니,
9
왕이 근심하였다. 그러나 자기가 맹세한 것과 상에 함께 앉은 사람들 때문에 주라고 명령하고,
10
사람들을 보내어, 감옥에서 요한의 목을 베어
11
그 머리를 쟁반에 담아 소녀에게 주니, 그녀가 자기 어머니에게 가져갔다.
12
요한의 제자들이 와서 시체를 가져다가 장사 지내고, 예수님께 가서 이 일을 알려 드렸다.
13
예수님께서 들으신 후, 배를 타시고 거기를 떠나시어 홀로 외딴곳으로 가시니, 무리가 듣고 여러 동네에서 나와, 걸어서 그분을 따랐다.
2년 여부:  
구약
창 36:1-43
신약
마 14:1-13
'main_dim'
'sub_dim'
'top_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