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읽기
1년 1독
2년 1독
오늘
2년 여부:  
구약
창 49:16-33
신약
마 18:23-35
창세기
49 장
16
단은 이스라엘의 한 지파로서 / 자기 백성을 심판할 것이다.
17
단은 길가의 뱀이요 / 길 위의 독사일 것이다. / 그가 말 발꿈치를 물어 / 말 탄 사람이 뒤로 떨어질 것이다.
18
오, 여호와님! 제가 주님의 구원을 기다려 왔습니다.
19
갓은 침략자들의 습격을 받겠으나 / 그들의 뒤를 습격할 것이다.
20
아셀의 양식은 풍성할 것이니 / 그가 왕에게 진미를 올릴 것이다.
21
납달리는 풀어놓은 암사슴 / 그가 아름다운 말을 한다.
22
요셉은 열매 많은 큰 가지 / 샘가에 있는 열매 많은 큰 가지 / 그의 가지들이 담을 넘는다.
23
활 쏘는 이들이 그를 맹렬히 공격하며 / 그에게 활을 쏘고 그를 괴롭혔어도
24
그의 활은 여전히 견고하며 / 그의 손의 팔은 날렵하니 / 야곱의 능력 있으신 분의 손이 함께하기 때문이다. / 거기에서 목자, 곧 이스라엘의 돌이 나올 것이다.
25
너의 아버지의 하나님께서 너를 도우시며 / 모든 것을 충족해 주시는 분께서 너에게 복을 주시되 / 위에 있는 하늘의 복, / 밑에 있는 심연의 복, / 젖가슴과 태의 복을 주실 것이다.
26
너의 아버지의 축복이 / 나의 선조들의 축복보다 더 커서 / 영원한 언덕들의 가장 먼 경계에까지 이르렀다. / 그 축복이 요셉의 머리 위에 있고 / 그의 형제들에게서 분별된 이의 정수리 위에 있을 것이다.
27
베냐민은 물어뜯는 이리 / 아침에는 먹잇감을 잡아먹고 / 저녁에는 잡은 것을 나눌 것이다.”
28
이들은 모두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이다. 그리고 이것이 그들의 아버지가 그들을 축복할 때 한 말이다. 이스라엘은 그들을 각자의 복에 따라 축복하였다.
(C. 야곱의 체험 - 계속)
(4. 성숙됨 - 계속)
(b. 성숙의 표현 - 계속)
(5) 탁월한 방식으로 세상을 떠남 ― 49:29-50:13
29
야곱이 아들들에게 당부하였다. “나는 곧 내 백성에게로 돌아가게 된다. 나를 조상들과 함께 있게 헷 사람 에브론의 밭에 있는 동굴에 장사해 다오.
30
그 동굴은 가나안 땅 마므레 앞 막벨라 밭에 있는데, 아브라함께서 묘지로 쓰시려고 헷 사람 에브론에게서 그 밭과 함께 사신 것이다.
31
그곳에 아브라함과 그분의 아내 사라가 장사되셨고, 또 이삭과 그분의 아내 리브가도 장사되셨다. 그리고 나도 레아를 그곳에 장사하였다.
32
그 밭과 그 안에 있는 동굴은 헷 자손들에게서 산 것이다.”
33
야곱은 아들들에게 이렇게 당부하고 나서, 침상에 발을 올려 모은 뒤, 숨을 거두고 자기 백성에게로 돌아갔다.
마태복음
18 장
23
이런 까닭에 천국은 자기 노예들과 결산하려는 어떤 왕과 같습니다.
24
왕이 결산하기 시작할 때, 왕에게 만 달란트 빚진 한 사람을 데려왔는데,
25
그가 갚을 것이 없으므로, 주인이 명령하여 그와 그의 아내와 자녀들과 모든 소유를 다 팔아 갚으라고 하니,
26
그 노예가 엎드려 절하며 ‘참아 주십시오. 내가 다 갚겠습니다.’라고 하자,
27
주인이 불쌍히 여겨 그를 놓아 보내며, 그 빚을 면제하여 주었습니다.
28
그러나 그 노예는 나가서, 자기에게 백 데나리온을 빚진 동료 노예 한 사람을 만나, 그를 붙들고 목을 조르며 ‘네가 빚진 것을 갚아라.’라고 하니,
29
그 동료 노예가 엎드려 애걸하며 ‘참아 주게. 내가 갚겠네.’라고 하였으나,
30
들어주지 않고 오히려 가서, 빚진 것을 갚을 때까지 그를 감옥에 넣어 버렸습니다.
31
동료 노예들이 일어난 일을 보고 몹시 마음이 상하여, 주인에게 가서 그 일을 자세히 다 알리니,
32
주인이 그 노예를 불러 말하였습니다. ‘악한 노예야, 네가 애걸하기에, 내가 그 모든 빚을 다 면제하여 주었다.
33
내가 너를 긍휼히 여긴 것같이, 너도 동료 노예를 긍휼히 여기는 것이 마땅하지 않으냐?’
34
그리고 주인이 화가 나서, 빚진 것을 다 갚을 때까지 그를 고문하는 사람들에게 넘겨 버렸습니다.
35
여러분 각 사람이 여러분의 마음속에서부터 자기 형제를 용서하지 않으면, 내 하늘의 아버지도 여러분에게 이와 같이 하실 것입니다.”
2년 여부:  
구약
창 49:16-33
신약
마 18:23-35
'main_dim'
'sub_dim'
'top_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