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읽기
1년 1독
2년 1독
오늘
2년 여부:  
구약
창 10:1-32
신약
마 5:27-48
창세기
10 장
9. 바벨로 완결되는 나라들이 일어남 ― 10:1-32
1
노아의 아들 셈과 함과 야벳의 계보는 이러하다. 홍수가 있은 후에 그들에게서 아들들이 태어났다.
2
야벳의 아들들은 고멜과 마곡과 마대와 야완과 두발과 메섹과 디라스이다.
3
고멜의 아들들은 아스그나스와 리밧과 도갈마이다.
4
야완의 아들들은 엘리사와 다시스와 깃딤과 로다님이다.
5
이들에게서 섬들과 해안 지역 민족들이 나와서 자기들의 땅으로 흩어졌다. 그들은 자신들의 언어와 족속에 따라 나라를 이루었다.
6
함의 아들들은 구스와 미스라임과 붓과 가나안이다.
7
구스의 아들들은 스바와 하윌라와 삽다와 라아마와 삽드가이다. 라아마의 아들들은 세바와 드단이다.
8
구스는 니므롯을 낳았는데, 그가 땅의 최초의 용사가 되었다.
9
그는 여호와 앞에서 힘센 사냥꾼이었다. 그래서 ‘여호와 앞에서 용감한 사냥꾼 니므롯 같다’는 말이 생겼다.
10
그의 왕국은 시날 땅 안에 있는 바벨과 에렉과 악갓과 갈레에서 시작되었다.
11
그 후에 그는 그 땅을 떠나 아시리아로 가서 니네베와 르호보딜과 갈라를 세우고,
12
니네베와 갈라 사이에 레센을 세웠는데, 그것은 매우 큰 성이었다.
13
미스라임은 루드 족속과 아남 족속과 르합 족속과 납두 족속과
14
바드룻 족속, 블레셋 족속이 나온 가슬루 족속, 그리고 갑돌 족속을 낳았다.
15
가나안은 맏아들 시돈과 헷과,
16
여부스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기르가스 족속과
17
히위 족속과 알가 족속과 신 족속과
18
아르왓 족속과 스말 족속과 하맛 족속을 낳았다. 그 후에 이들 가나안 족속은 사방으로 퍼져 나갔다.
19
가나안 족속의 영토는 시돈에서부터 그랄 쪽으로는 가자까지였고, 소돔과 고모라와 아드마와 스보임 쪽으로는 라사까지였다.
20
이들이 족속과 언어와 땅과 나라에 따른 함의 자손이다.
21
셈은 에벨의 모든 자손의 조상이며 야벳의 형인데, 그에게서도 자녀가 태어났다.
22
셈의 아들들은 엘람과 아수르와 아르박삿과 룻과 아람이다.
23
아람의 아들들은 우스와 훌과 게델과 마스이다.
24
아르박삿은 셀라를 낳고, 셀라는 에벨을 낳았다.
25
에벨은 두 아들을 낳고 한 아들의 이름을 벨렉이라고 하였다. 왜냐하면 그의 시대에 세상이 나누어졌기 때문이다. 그의 동생의 이름은 욕단이었다.
26
욕단은 알모닷과 셀렙과 하살마웻과 예라와
27
하도람과 우살과 디글라와
28
오발과 아비마엘과 세바와
29
오빌과 하윌라와 요밥을 낳았다. 이들이 모두 욕단의 아들들이다.
30
이들이 거주했던 곳은 메사에서부터 스발 쪽으로 동편 산지까지였다.
31
이들이 족속과 언어와 땅과 나라에 따른 셈의 자손이다.
32
이상은 계보와 나라에 따른 노아의 아들들의 족속이다. 홍수가 있은 후에 이들은 땅에서 여러 나라로 나누어졌다.
마태복음
5 장
27
‘간음해서는 안 된다.’라는 말씀을 여러분이 들었습니다.
28
그러나 나는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음욕을 품고 여자를 보는 사람마다 이미 마음속으로 간음한 것입니다.
29
오른쪽 눈이 그대를 실족하게 하거든, 빼어 던져 버리십시오. 그대의 신체 중 하나가 없어지는 것이 온몸이 게헨나로 던져지는 것보다 더 낫습니다.
30
또 오른쪽 손이 그대를 실족하게 하거든, 잘라 던져 버리십시오. 그대의 신체 중 하나가 없어지는 것이 온몸이 게헨나 안으로 가게 되는 것보다 더 낫습니다.
31
또 ‘누구든지 아내와 이혼하려면 아내에게 이혼 증서를 주십시오.’라고 하신 말씀도 있습니다.
32
그러나 나는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누구든지 음행한 이유 외에 아내와 이혼하면, 이것은 아내를 간음하게 하는 것이요, 또 누구든지 이혼당한 여자와 결혼하는 사람도 간음하는 것입니다.
33
또 옛날 사람들에게 ‘맹세를 깨뜨리지 말고 네가 맹세한 것을 주님께 지켜야 한다.’라고 하신 말씀을 여러분이 들었습니다.
34
그러나 나는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절대로 맹세하지 마십시오. 하늘을 두고도 맹세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하늘이 하나님의 보좌이기 때문입니다.
35
땅을 두고도 맹세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땅이 하나님의 발 받침대이기 때문입니다. 예루살렘을 두고도 맹세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예루살렘이 크신 왕의 성이기 때문입니다.
36
그대의 머리를 두고도 맹세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그대가 머리카락 하나도 희게 하거나 검게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37
여러분의 말은 다만 ‘예’는 ‘예’라 하고, ‘아니요’는 ‘아니요’라 하십시오. 그 이상의 말은 악한 자에게서 나오는 것입니다.
38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갚아야 한다.’라는 말씀을 여러분이 들었습니다.
39
그러나 나는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악한 사람을 대항하지 말고, 도리어 누가 그대의 오른뺨을 때리거든 왼뺨도 돌려 대고,
40
그대를 고소하여 그대의 속옷을 갖고자 하는 사람에게 겉옷까지도 갖게 하며,
41
또 누가 억지로 일 밀리온을 가고자 하거든, 그 사람과 이 밀리온을 동행하십시오.
42
그대에게 구하는 사람에게 주고, 그대에게 빌리고자 하는 사람에게서 돌아서지 마십시오.
43
‘너의 이웃을 사랑하고, 너의 원수를 미워하여라.’라는 말씀을 여러분이 들었습니다.
44
그러나 나는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여러분의 원수를 사랑하고, 여러분을 박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45
이렇게 해야 하늘에 계신 여러분의 아버지의 아들들이 될 것입니다. 아버지는 그분의 해를 악한 사람과 선한 사람 위에 떠오르게 하시며, 비를 의로운 사람과 불의한 사람에게 내리십니다.
46
여러분이 여러분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사랑한다면, 무슨 보상이 있겠습니까? 세리들도 이같이 하지 않습니까?
47
또 여러분이 여러분의 형제들에게만 인사한다면, 여러분이 행하는 것이 무엇이 더 낫습니까? 이방인들도 이같이 하지 않습니까?
48
그러므로 여러분의 하늘의 아버지께서 온전하신 것같이, 여러분도 온전하게 되십시오.
2년 여부:  
구약
창 10:1-32
신약
마 5:27-48
'main_dim'
'sub_dim'
'top_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