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읽기
1년 1독
2년 1독
오늘
2년 여부:  
구약
대하 2:1-3:17
신약
롬 6:12-23
역대기하
2 장
1
솔로몬은 여호와의 이름을 위하여 집을 건축하고 또 자신의 왕궁을 건축하기로 작정하였다.
2
그리하여 솔로몬은 짐을 나르는 사람 칠만 명, 산에서 돌을 떠 내는 사람 팔만 명, 이들을 감독할 사람 삼천육백 명을 뽑았다.
3
솔로몬이 두로 왕 후람에게 전갈을 보내어 말하였다. “왕께서 나의 아버지 다윗이 거주할 궁전을 건축할 수 있도록 백향목을 보내 주셨던 것처럼, 나에게도 보내 주십시오.
4
이제 나는 여호와 나의 하나님의 이름을 위해 집을 건축하여 그분께 분별해 드림으로, 그분 앞에서 향기로운 향을 피우고, 늘 떡을 켜켜이 괴어 놓으며, 매일 아침과 매일 저녁과 안식일과 초하루와 여호와 우리 하나님께서 정하신 명절마다 번제물을 바치고자 합니다. 이것은 이스라엘이 영원히 지켜야 할 규례입니다.
5
내가 건축할 집은 웅장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하나님은 모든 신보다 위대하시기 때문입니다.
6
그러나 누가 그분께 집을 건축해 드릴 수 있겠습니까? 하늘들이나 하늘들의 하늘이라 할지라도 그분을 모실 수 없는데, 내가 무엇이라고 그분께 집을 건축해 드리겠습니까? 다만 그분 앞에 향을 피워 올리려 할 따름입니다.
7
그러니 이제 금과 은과 놋과 쇠를 다루고 자주색과 홍색과 청색 짜는 일에 능숙하며 세공할 줄 아는 한 사람을 내게 보내어, 내 아버지 다윗이 유다와 예루살렘에 예비해 둔 내 장인들과 함께 일하게 해 주십시오.
8
또 레바논에서 나는 백향목 재목과 편백 재목과 자단 재목도 보내 주시기를 바랍니다. 왕의 종들이 레바논의 재목을 잘 벤다는 것을 내가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나의 종들이 왕의 종들과 함께하며
9
나를 위해 재목을 많이 준비할 것입니다. 내가 건축할 집은 웅장하고 놀라울 것입니다.
10
나는 왕의 종들 곧 나무를 베는 벌목꾼들에게 찧은 밀 이만 코르와 보리 이만 코르와 포도주 이만 밧과 기름 이만 밧을 주겠습니다.”
11
두로 왕 후람은 솔로몬에게 편지를 보내 대답하였다. “여호와께서 그분의 백성을 사랑하시어 왕을 그들을 다스리는 왕으로 삼으셨습니다.”
12
후람은 또 말하였다.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분은 하늘들과 땅을 만드셨고 다윗왕에게 분별력과 총명을 갖춘 지혜로운 아들을 주시어 여호와의 집과 자신의 왕궁을 건축하게 하셨습니다.
13
이제 총명을 갖춘 장인 후람아비를 보내니,
14
그는 단의 딸들 중 한 여인의 아들이고 아버지는 두로 사람입니다. 그는 금과 은과 놋과 쇠와 돌과 나무를 다룰 줄 알고 자주색 과 청색 과 세마포와 홍색 짤 줄 알며, 온갖 종류의 세공을 할 줄 알고 어떤 모양이라도 도안대로 만들 줄 압니다. 그가 왕의 장인들과, 왕의 아버지이신 나의 주 다윗이 예비해 둔 장인들과 함께 일할 것입니다.
15
이제 내 주께서 말씀하신 대로 내 종들에게 밀과 보리와 기름과 포도주를 보내 주십시오.
16
왕에게 필요한 재목은 어떤 것이든 레바논에서 베어다가 뗏목을 만들어 바다에 띄워 욥바로 보내겠습니다. 그러면 왕은 그것을 예루살렘으로 가지고 올라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17
솔로몬은 전에 아버지 다윗이 이스라엘 땅에 사는 모든 체류자들의 인구를 조사한 것에 이어서 다시 그들의 수를 세었는데, 모두 십오만 삼천육백 명이었다.
18
그는 그들 가운데 칠만 명은 짐꾼으로, 팔만 명은 산에서 돌을 떠 내는 사람으로, 삼천육백 명은 일꾼들을 감독하는 사람으로 정하였다.
3 장
3. 솔로몬이 하나님의 성전뿐만 아니라 자신의 궁전도 건축함 ― 3:1-7:10
a. 성전 ― 3:1-14, 16
1
솔로몬은 예루살렘의 모리야산에 여호와의 집을 건축하기 시작하였다. 그곳은 주님께서 솔로몬의 아버지 다윗에게 나타나셨던 곳이며, 다윗이 여부스 사람 오르난의 타작마당에 마련해 둔 곳이었다.
2
그가 다스린 지 사 년째 되던 해 둘째 달 초이튿날에 건축이 시작되었다.
3
솔로몬이 하나님의 집을 건축하기 위하여 놓은 기초는 이러하다. 이전 단위로 그 길이는 육십 규빗이고 너비는 이십 규빗이었다.
4
그 앞에 있던 주랑은 길이가 그 집의 너비와 같은 이십 규빗이고, 높이가 백이십 규빗이었다. 솔로몬은 그 안을 순금으로 입혔다.
5
더 큰 집은 편백 나무를 덧대어 그 위에 최상품 금을 입히고 나서 야자나무와 사슬을 새기고
6
보석들로 집을 단장하여 아름답게 하였다. 금은 바르와임에서 들여온 것이었다.
7
그는 집의 들보와 문지방과 벽과 문짝에 금을 입히고, 벽에는 그룹들을 새겼다.
8
그리고 지성소를 만들었는데, 그 길이가 집의 너비와 같은 이십 규빗이고 너비가 이십 규빗이었다. 그는 지성소에 육백 달란트에 달하는 최상품 금을 입혔다.
9
못의 무게만도 금 오십 세겔이었다. 그는 위층의 방들에도 금을 입혔다.
10
그런 다음 지성소 안에 두 그룹을 조각하여 만들고 그 위에 금을 입혔다.
11
그룹의 날개 길이는 모두 이십 규빗이었는데, 한 그룹의 한쪽 날개는 오 규빗으로 지성소의 벽에 닿았고, 다른 쪽 날개도 오 규빗으로 다른 그룹의 날개와 닿았다.
12
다른 그룹의 한쪽 날개도 오 규빗으로 지성소의 벽에 닿았고, 다른 쪽 날개도 오 규빗으로 첫째 그룹의 날개와 맞닿았다.
13
이 그룹들이 펼친 날개는 길이가 이십 규빗이었다. 그것들은 자기들의 발로 서 있었고, 얼굴은 외전을 향하고 있었다.
14
그는 청색 과 자주색 과 홍색 과 세마포로 휘장을 만들고, 그 위에 그룹을 수놓았다.
b. 두 놋 기둥 ― 3:15, 17
15
그는 집 앞에 두 기둥을 만들었는데, 높이가 삼십오 규빗이었으며, 각 기둥 꼭대기의 기둥머리는 높이가 오 규빗이었다.
a. 성전(계속) ― 3:16
16
또 그는 맨 안쪽 성소에 한 것같이 사슬을 만들어 기둥들 꼭대기에 두르고, 석류 백 개를 만들어 사슬에 달았다.
b. 두 놋 기둥(계속) ― 3:17
17
그가 성전 앞에 기둥들을 세웠는데, 하나는 오른쪽에 다른 하나는 왼쪽에 세우고, 오른쪽 기둥의 이름을 야긴이라 하고 왼쪽 기둥의 이름을 보아스라 하였다.
로마서
6 장
4. 드림 ― 6:12-23
12
그러므로 여러분은 죄가 여러분의 죽을 몸 안에서 왕 노릇을 하지 못하도록 하여 몸의 욕망에 순종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13
또한 여러분의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어 주지 말고, 오직 여러분은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난 사람으로서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며, 여러분의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십시오.
14
죄가 여러분을 지배하지 못할 것인데, 그것은 여러분이 율법 아래 있지 않고 은혜 아래 있기 때문입니다.
15
그러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우리가 율법 아래 있지 않고 은혜 아래 있으니 죄를 짓겠습니까? 절대로 그럴 수 없습니다!
16
여러분이 자신을 노예로 드려 누구에게 순종한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순종하는 이의 노예가 된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죄의 노예가 되어 죽음에 이르거나, 순종의 노예가 되어 의에 이르게 됩니다.
17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여러분이 이전에는 죄의 노예들이었으나, 이제는 받아들인 가르침의 규범에 마음으로 순종함으로써
18
죄에게서 해방되어 의에게 노예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19
여러분의 육체가 약하므로 내가 사람의 방식으로 말합니다. 이전에 여러분이 여러분의 지체를 더러움과 불법에게 노예로 내어 주어 불법에 이른 것과 같이, 이제는 여러분의 지체를 의에게 노예로 드려 거룩하게 됨에 이르십시오.
20
여러분이 죄의 노예들이었을 때에는 의의 제한을 받지 않았습니다.
21
여러분은 그때에 무슨 열매를 맺었습니까? 지금은 여러분이 그 일들을 부끄러워하는데, 이것은 그런 일들의 결말이 죽음이기 때문입니다.
22
그러나 이제는 여러분이 죄에게서 해방되어 하나님께 노예가 되었고 거룩하게 됨에 이르는 열매를 맺고 있는데, 그 결말은 영원한 생명입니다.
23
왜냐하면 죄의 대가는 죽음이지만, 하나님의 선물은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영원한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2년 여부:  
구약
대하 2:1-3:17
신약
롬 6:12-23
'main_dim'
'sub_dim'
'top_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