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주해(註解)성경


인생에서 가장 큰 축복과 기쁨은 성경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접촉하고 맛보는 것입니다.

역사적인 사실들에 따르면, 성경이 완성된 후 수 세기가 흐르면서 성경의 진리들은 점차 잃어버리고 잘못 이해되기 시작했습니다. 수많은 세월 동안 성경은 심지어 일반 사람들이 읽지 못하도록 봉해지기까지 했습니다. 16세기 종교 개혁의 시기에 하나님은 잃어버린 성경의 진리들을 회복하시기 시작하셨습니다. 그 후 하나님은 그분의 많은 종들을 사용하셔서 그분의 말씀 안에 있는 진리들을 점진적으로 회복하셨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하나님께서 사용하신 사람들은 앞선 세대의 사람들이 회복한 진리들을 이어받았고, 더 전진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그분에게서 더 많은 빛을 얻게 되었습니다. 결국 20세기 끝 무렵에 성경의 진리들의 회복은 본질적인 의미에서 완결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회복역 성경〉은 오늘날 찾아볼 수 있는 모든 주해 성경 가운데 두드러진 성경입니다. 이 성경은 다만 성경 본문을 정확하고 읽기 쉽게 번역한 것에 머물지 않고, 하나님께서 성경의 저자들을 통해 내쉬셨고 지난 500년 동안 하나님의 백성들에 의해 회복되어 왔던 신성한 진리의 전반을 전달해 주는 많은 추가적인 항목들을 담고 있습니다. 〈회복역 성경〉의 개요와 각주와 관주들은 성경의 신성한 계시를 밝혀 주고, 독자들이 인쇄된 글자 이면에 감추어진 풍성한 보물들을 발견하도록 이끌어 줍니다. 이제 21세기의 시작 시기인이때 〈회복역 성경〉은 우리 시대의 성경으로 우뚝 서 있습니다.

〈회복역 성경〉은 또한 성경의 모든 신성한 진리들을 한 가지 주요 주제, 곧 하나님의 경륜에 연결하고 있다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성경은 우주 안의 하나님의 위대한 사업을 묘사하기 위해 ‘경륜’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곧 하나님 자신을 사람 안으로 분배하여 하나님과 사람이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엡 1:10, 3:9, 딤전 1:4). 하나님은 막대한 자본을 갖고 있는 부유한 사업가에 비유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주 안에 하나의 ‘사업’을 갖고 계십니다. 그리고 그분의 광대한 부(富)는 사실 그분 자신입니다. 하나님은 풍성하신 그분 자신을 사람 안으로 분배하고자 하시는 갈망이 있으시기 때문에, 하나의 계획 곧 신성한 안배인 신성한 경륜을 갖고 계십니다. 이 경륜이 성경의 중심 주제입니다. 하나님께서 과거에 하신 모든 일과, 현재 하고 계신 모든 일과, 앞으로 하실 모든 일은 하나님의 경륜을 성취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경륜에 대한 계시는 성경의 모든 진리들을 합당한 관점에서 조망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하나님의 경륜의 관점에서 성경의 진리들을 밝혀 주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모든 체험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21세기의 시작 시기인 이때 〈회복역 성경〉은 우리 시대의 성경으로 우뚝 서 있습니다.

하나님의 갈망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신성한 경륜에 따른 진리를 온전히 아는 데 이르는 것입니다(딤전 2:4). 우리는 하나님을 추구하는 모든 사람들이 〈회복역 성경〉 안에 밝혀진 진리를 통해 유익을 얻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더 나아가 이 진리가 각자에게 개인적인 실재가 되고 체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main_dim'
'sub_dim'
'top_btn'